본문 바로가기

모기지마스터

다주택자 주택담보대출 투기과열지구 조정지역 한도 금리 비교 조건정리

부동산 정책 실패로 다주택자, 무주택자 모두 혼란이 가중된 상황입니다.
코로나 19로 인한 경제난으로 금리가 하락한 부분 또한 많은 타격을 주었는데요.
또한 규제지역 지정으로 인해 전국적인 풍선효과를 일으켜 집값 상승을 초래하였습니다.
그로 인해 무주택자들의 내 집 마련이 갈수록 힘들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다주택자, 무주택자 주택구매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아파트 가격 상승에서 가장 상승한 것은 바로 아파트 중위가입니다.
각종 언론에서 알려진 것과 같이 중위가는 끊임없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금액으로 따지자면 억 단위인데요.
이는 서울에서 무주택 실수요자가 주택담보대출을 제외하고 보유해야 하는 자금이 아파트 시세의 40% 정도라는걸 생각해보았을 때
시세가 2억이 올랐을 경우 보유 자금이 8천만 원이 더 필요해졌다는 것을 뜻합니다.

무주택자들은 불안한 전세나 월세보다는 집값 상승으로 인해 내 집 마련을 서두르고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 19로 사태로 생활 안정 자금이나 사업자금 같은 목돈이 필요해진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보니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하시는 분들 또한 늘어나고 있습니다.
금융권에 가해지는 규제와 여러 가지 정책실패로 인해 아파트 시세는 급등하였습니다.
규제지역지정 때문에 주택담보대출 LTV가 낮아지니 주택구매를 위한 자금이 점점 더 필요한 상황인데요.
부동산 대책 발표 주기가 너무 짧은 것 또한 시장 안정과는 거리가 멀기 때문에 혼란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가장 큰 타격은 규제지역 내 종부세, 증세 등 세법 관련 규제발표 후 매수세가 이어졌지만, 그 이후 임대차 2번이 발표되면서 전셋집 물량이 급격하게 줄어든 것인데요.
따라서 세입자를 내보내면서 전셋집을 구하는 사람이 늘어나다 보니 전셋값 또한 폭등하게 되었습니다.
아파트 시세 대비 전셋값을 이야기하는 전세율도 치솟았다가 다시 60% 선으로 다시 돌아왔지만, 전셋값이 내려간 게 아니라 주택 시세가 그만큼 올라간 것이기 때문에 무주택자들은 더욱 난처해진 상황입니다.

후순위 추가자금이나 구매자금 주택담보대출을 받기 위해 가장 접근성이 좋은 시중은행 창구를 방문해도 구입자금은 DTI나 DSR에서 걸림돌이 되고 생활 안정 자금이나 사업자금을 받고자 할 때는 담보물에 선순위 대출이 있다면 불가능합니다.
금융사별 지역 제한이나 심사기준 때문에 부결 통보를 받을 수도 있는데요.
이러한 심사부결은 금융사마다 기준이 다릅니다.
따라서 다주택자, 무주택자 모두 최대한 많은 금융사를 확인해보는 것이 좋은데요.

이러한 다주택자, 무주택자의 궁금한 사항을 간편하게 해결해주는 것이 금리 비교 사이트입니다.
전문상담사를 통해서 얻은 고객님의 소득, 신용, 부채, 필요자금 등을 기준으로 가장 적합한 금융사를 찾을 수 있고 신용점수에 영향이 없는 가상조회를 통해 한도 금리 결과를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다주택자, 무주택자는 먼저 금리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모기지마스터 홈페이지

 

모기지마스터

모기지마스터 - 매매자금대출 후순위담보대출 전세퇴거자금대출 등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mgmaster.co.kr